대구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홍보축제 ‘청소년 심(心)심(쉼,)한 놀이터’ 개최

‘나를 만나다 MEET’를 주제로 한 체험 부스로 기대감 ‘UP’

[kbn연합방송=배용완 기자] 대구광역시는 대구지역 10개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6월 1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화합의 광장에서 청소년들이 마음의 쉼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연합홍보 축제 ‘청소년 심(心)심(쉼,)한 놀이터’를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 심(心)심(쉼,)한 놀이터’는 대구지역 10개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했으며, 청소년을 위한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대구지역 청소년상담사들이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자아정체감을 형성해가는 청소년기의 특성에 맞춰 ‘나’를 이해하고 발견하기 위한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참여 청소년들에게 출입국부스에서 여권과 비행기 티켓 모양의 리플릿을 받아 행사에 입장해 실제로 여행에 온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부스는 ‘나를 만나다 MEET’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MEET’는 Mind(마음), Emotion(감정), Enjoy(즐거움), Think(생각)의 앞 글자로, 청소년들은 부스를 통해 자신의 마음, 감정, 즐거움, 생각을 마주할 수 있다.

Mind(마음) 부스에서는 정식 MBTI 검사로 자신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으며, 자신의 어려움을 마주하고 직접 처방전을 내려보는 마음약국부스를 운영한다.

Emotion(감정) 부스에서는 감정 카드를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분류해 봄으로써 감정을 제대로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다.

Enjoy(즐거움) 부스에서는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닮은 지비츠 만들기,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찾기 등 청소년들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된다.

Think(생각) 부스에서는 나에 대한 질문을 뽑아 스스로 답변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을 돌아보도록 한다.

특히 청소년상담복지센터만의 특별부스인 ‘비밀보장 부스’에서는 청소년이 다른 누구에게 말하기 어려웠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다. 상담의 ‘비밀보장 원칙’을 안내하는 부스를 통해 상담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이해와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5월 31일(금)까지 SNS 활동을 즐겨하는 청소년들에게 사전 홍보 이벤트로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에 배포된 포스터를 자신의 SNS에 올리거나 친구에게 소개할 경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리그램 이벤트는 대구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이벤트로는 모든 부스의 스탬프를 받아온 청소년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의 모든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준비한 행사인 만큼, 지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면서, “이번 청소년 심(心)심(쉼,)한 놀이터를 통해 대구지역 청소년들이 마음 편히 쉬고 즐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bnnews@ikbn.kr

<저작권자 ⓒ KBN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용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