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안성시드론협회 전국영상 공모전 최종우승자 발표.

종합 1등 김재환 2등 김진섭 3등 견유나 당선.

(사진 드론협회제공)엄정한심사를위해 다짐한 심사위원들.


kbn연합방송[안성=배명효기자] 안성시드론협회는 지난3일 안성시 중앙동 안성시 공감센트3층 회의실에서 제1회 드론 영상공모전 최종 심사위원회를 개최후 최종 우승자를 4일 발표했다.


이날 안성시 드론항공협회(회장 오주웅)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안성시 전역을 대상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안성 나드리"를 주제로, "숨어있는 명소 찾기"를 부주제로 제1회 전국 드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였으나,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여 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그 중 예선 심사를 통과한 5편이 최종 심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9월 3일 안성시 중앙동 공감센터(구,국민은행) 3층에서 열린 최종심사 에서는 1, 2, 3.등을 선정하는 심사가 진행되었다. 


심사위원단은 이미라 재무국장을 심사위원장으로, 이종보 감사, 정수인 민안신문 대표, 김영식 우리타임즈 대표, 박상윤 금광면 체육회장, 김광균 드론방제센터 촬영이사 등 6명의 심사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심사전 이들은 공정한 심사를 다짐하며 공모작품 동영상과 규칙등을 공정한 심사에 앞서 이미라 심사위원장은 공모전의 취지를 되새기며, 심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심사는 예선을 통과한 영상을 2~3차례 반복하여 검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작품성, 기획성, 다양성, 창작성, 예술성, 영상물 조회수를 각 100점 만점으로 평가하여 총점 600점으로 순위를 결정했다.

최종심사 심사 결과를 지난 9월 4일 안성시 드론항공협회에서 공식 발표가 있었다철저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1, 2, 3, 4, 5등이 선정된 가운데, 1등에는 총 3.164점으로 4번 김재환씨가 당선의 영광을 차지했다.


2등에는 1번 총점 3.072 김진섭 3등에는 총점3.058 견유나씨가 우승자로 선정 되었다

안성시 드론항공협회의 오주웅 회장은 심사위원을 위촉하면서 공정한 심사를 위해 직접 심사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심사 영상 역시 출품자의 이름을 가린 채 공개하는 방식으로 공정성을 확보했다고 말하고. 


2024년 제1회 안성시 드론 촬영 영상 공모전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나, 일부 제출된 영상물이 주제에 부합하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다. 이에 대해 오주웅 협회장은 "앞으로 주제에 맞는 영상물이 당선작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최종 우승자 순위를 마무리 했다.


kbssnews@ikbn.kr

<저작권자 ⓒ KBN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명효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