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에는 ‘민생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세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 이하 해수부)는 9월 6일(금) 오전 11시부터 농·수협과 함께 정부세종청사 5동 1층 앞에서 ‘추석 민생 선물세트 홍보 및 농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명절 선물비용 부담 완화와 농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쌀과 쌀 가공식품, 한우, 과일, 전복, 굴비, 멸치 등 우리 농어업인이 땀 흘려 생산한 농수산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당일 방문객을 대상으로 룰렛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사은품도 증정한다.



[kbn연합방송=김진영 기자] 농식품부와 해수부 장관은 이날 행사 부스를 방문하여 직접 제품을 구매하고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민생 선물세트’를 구매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만큼, 주요 농축산물 공급 확대 계획과 최대 50% 소비자 할인지원 등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한 주요 과제가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겨 추석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도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친지분들께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 많은 국민들께서 고품질 국산 수산물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도록 민생 선물세트를 준비하였다.”라며, “이번에 마련한 민생선물세트를 통해 소비자들께서 맛있는 수산물을 명절에 더 저렴하게 즐기시고,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가가 어려움을 다소나마 해소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석 ‘민생 선물세트’는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 농협몰(www.nonghyupmall.com) 및 수협마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kimjy4385@ikbn.kr

<저작권자 ⓒ KBN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