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가장 진보한 노이즈 캔슬링 완전 무선 이어폰 ‘JBL Tour PRO 3’ 출시
최신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 충전 케이스(Smart Charging Case™)와 최초의 듀얼 드라이버 JBL 이어버드 탑재해 최상의 편의성과 음향 성능 선사
[kbn연합방송=김진영 기자]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현장감 있는 음향의 대명사 JBL이 가장 진보한 노이즈 캔슬링 완전 무선 이어폰(TWS) ‘JBL Tour PRO 3’를 선보인다.
JBL Tour PRO 3에는 파워풀하고 생생한 사운드 재생을 제공하는 ‘듀얼 드라이버’, 사용자의 머리 움직임을 감지하는 헤드 트래킹(Head Tracking)이 적용된 JBL 공간 오디오 기술 ‘JBL 360 공간 음향(JBL Spatial 360)’,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인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2.0(True Adaptive Noise Cancelling 2.0)’이 적용됐다. 또한 한층 더 강화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독보적인 차세대 ‘스마트 충전 케이스(Smart Charging Case™)’를 적용해 단순 오디오 기기를 넘어 완전 무선 이어폰의 새로운 청취 및 사용자 경험을 제시한다.
그레이스 고(Grace Koh) 하만 인터내셔널 아시아-태평양 컨슈머 오디오 총괄(General Manager and Vice President, Consumer Audio, Harman Asia Pacific)은 “JBL Tour PRO 3는 맞춤화, 성능, 편의성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탁월한 음질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오디오 플랫폼을 도입했다. 특히 차세대 스마트 충전 케이스는 독보적인 새로운 오디오 트랜스미터 기술로 오디오 품질을 개선하고 청취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많은 잠재적 시나리오를 열어주기 때문에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욱 진보된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하고 차별화된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JBL Tour PRO 3는 블랙 및 라떼 총 2가지 컬러 옵션을 제공하며, 출고가는 39만9000원이다. 삼성닷컴 및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JBL은 출시를 기념해 10월 21일(월)부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할인 및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로 완벽한 편의성 선사
JBL Tour PRO 3에는 더욱 혁신적인 차세대 ‘스마트 충전 케이스’가 새롭게 적용됐다. JBL Tour PRO 3에 탑재된 차세대 스마트 충전 케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30% 더 커진 1.57인치 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면서도 콤팩트한 외관을 자랑하며, 케이스에서 이어버드를 꺼내지 않고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통화 및 재생, 개인 맞춤 설정 등 이어버드 기능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무선 오디오 트랜스미터 기능도 제공해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를 가능하게 해준다. 스마트 충전 케이스가 무선으로 오디오를 전송하는 동글의 역할을 해 비행기 기내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TV 등과 같은 모든 USB 또는 아날로그 소스에 충전 케이스를 연결하면 손쉽게 이어버드로 오디오를 전송해준다.
또한 충전 케이스와 이어버드 간의 직접 연결이 블루투스 연결보다 더 안정적이고 지연을 최소화해 게임, 통화, 영화 및 음악 감상에 보다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JBL Tour PRO 3는 완전한 오라캐스트(Auracast™) 기능을 지원하는 JBL 최초의 완전 무선 이어폰 모델이다. 스마트 충전 케이스 디스플레이의 오라캐스트 버튼 또는 JBL 헤드폰 앱을 통해 모든 오라캐스트 지원 기기와 손쉽게 연결해 오디오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헤드 트래킹(Head Tracking)이 적용된 몰입형 JBL 360 공간 음향(JBL Spatial 360)
JBL Tour PRO 3는 헤드 트래킹(Head Tracking)이 적용된 JBL만의 공간 오디오 기술인 ‘JBL 360 공간 음향’이 적용돼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스테레오 사운드를 완전히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으로 바꿔준다. 헤드 트래킹은 머리를 움직여도 소리가 공간에 고정돼 머리 전체를 감싸는 것처럼 들리게 해줘 한층 더 몰입감을 높여준다.
전설적인 JBL 프로 사운드
JBL Tour PRO 3는 JBL TWS 최초로 각 이어버드에 하이브리드 듀얼 드라이버 시스템을 탑재해 더욱 향상된 음향 성능으로 완성된 JBL 프로 사운드를 구현한다.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balanced armature driver)는 고음을 더욱 선명하게 처리하며, 10.2mm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강력하고 깨끗한 저음과 생생한 보컬을 제공한다.
각 드라이버에는 20Hz~40kHz 주파수 범위에서 특정 부분을 재생하는 전용 DAC를 탑재해 스튜디오 품질에 가까운 왜곡 없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또한 오디오 품질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Hi-Res 인증 무선 오디오 코덱 LDAC를 지원해 표준 블루투스 코덱보다 3배 이상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해 뛰어난 고해상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맞춤형 청취 경험
JBL Tour PRO 3의 대다수 기능은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2.0’ 기술을 포함해 청취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최고 수준의 소음 차단 기술인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2.0은 초당 5만 회가량의 사운드 자동 보정 기술이 주변 환경에 따라 실시간으로 소음 차단 수준을 조절하며 주변 소음뿐만 아니라 안경이나 머리 움직임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한 소리에도 효과적으로 반응한다. 최상의 편안함과 성능을 위해 청취자에게 꼭 맞는 핏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어팁 옵션도 제공한다.
또, JBL Tour PRO 3는 내장된 마이크 6개와 유체 역학적 방풍 설계를 갖춰 통화 시 또렷하고 왜곡되지 않는 음성 전송을 보장하며, JBL만의 독점적인 새로운 JBL 크리스탈 AI(JBL Crystal AI) 통화 알고리즘을 사용해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음질로 통화할 수 있다. 교통 체증이나 지하철과 같이 저주파 고정 소음이 있는 장소뿐만 아니라 커피숍과 같이 갑작스럽게 고주파 소음이 나는 상황에서도 보다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새로운 스마트 통화 이퀄라이저인 보이스 콜(Voice Call)을 통해 향상된 통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스 콜은 큰 소리로 말하는 사람의 볼륨을 줄이고, 작은 소리로 말하는 사람의 볼륨을 증폭시키는 사운드 레벨 최적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JBL Tour PRO 3는 청취자가 원하는 최적의 음향 환경 제공을 위해 JBL 헤드폰 앱의 개인 맞춤 오디오 환경 플랫폼 ‘퍼소니-파이(Personi-Fi)’를 통해 청취자에게 개인화된 JBL 프로 사운드를 제공한다. JBL 헤드폰 앱을 통해 원하는 사진으로 디스플레이 화면 개인화 설정을 비롯해 디스플레이 언어를 설정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언어는 13개 언어(한국어 포함)를 지원한다.
kimjy4385@ikbn.kr
<저작권자 ⓒ KBN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