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VSP One Block에 All-QLC 플래시 탑재로 AI 시대 데이터 경쟁력 강화 지원

듀얼 포트 30TB QLC 미디어 VSP One Block에 탑재
확장성·비용 효율성 높이고 향상된 재해복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


[kbn연합방송=김진영 기자] 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VSP One Block 스토리지 컨트롤러에 All-QLC (쿼드 레벨 셀) 플래시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손쉬운 확장과 비용 절감은 물론 대규모 데이터 스토리지 요구사항에 맞춰 AI 시대 기업의 데이터의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는 최상의 스토리지 기술력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빠르게 확장되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비용과 복잡성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데이터 인프라 확장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추진하면서도 탄소 배출량과 IT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히타치 밴타라는 최근 삼성과 협력해 업계를 선도하는 듀얼 포트 30TB QLC 미디어를 VSP One Block에 탑재하고, 이를 액티브-액티브 아키텍처에 적용해 성능과 가용성을 극대화했다. 양사는 프로세스 및 엔지니어링 개선을 통해 제품의 가용성과 안전성을 높였으며, 스토리지 운영체제 SVOS (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 개선으로 미디어 수명을 연장했다. 또한 원격 측정 데이터를 강화해 성능 및 마모 데이터를 포함하는 전체 플릿(fleet) 분석도 가능해졌다.

VSP One Block의 새로운 All-QLC 플래시 어레이는 손쉽게 확장이 가능하며 타 플래시 유형 대비 기가바이트당 비용을 절감시켜 대규모 데이터 스토리지에 비용 효율적이다. 듀얼 포트 QLC 미디어는 단일 포트 장애 발생 시에도 데이터 액세스를 보장해 가동 시간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퍼블릭 클라우드 복제 기능이 통합돼 사용자는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원활하게 백업 및 복제해 향상된 재해 복구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솔루션 대비 저장 밀도는 높이고 전력 소비와 탄소 배출량은 낮춰 경제성을 높였다. 최근 VSP One은 에너지스타로부터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 측면에서 상위 3대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이사는 “All-QLC 기반의 VSP One Block은 인프라를 단순화하고 확장성을 강화함으로써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방식으로 데이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HS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앞으로도 AI 시대에 조직이 데이터 관리를 최적화하고 지속가능한 확장성을 제공하기 위한 최상의 스토리지 기술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jy4385@ikbn.kr

<저작권자 ⓒ KBN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