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부여성회관, 2025년 제1기 사회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80개 교육 과목 운영, 오는 24일 9시부터 온라인 선착순 신청-

[kbn연합방송=김진영 기자] 인천광역시 서부여성회관은 오는 24일부터 2025년 제1기 사회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2025년 1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11주간이며, 총 8개 분야 80개 강좌로 구성됐다.

이번 기수에는 한식조리기능사 및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강좌 등 기존 교육과목 외에도 ‘연필 인물화’등 신규강좌를 개설하고, 그간 수강생 만족도가 높았던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천자문으로 배우는 인문학’등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남성 수강생들의 요청으로 재개설한‘행복을 요리하는 남자’강좌는 수강 신청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요리에 관심은 있지만 실력은 초보인 남성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조리 기초부터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집밥 요리 등을 만들어보며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요리 초보자는 물론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요리를 배우고 싶은 남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일반 수강신청은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서부여성회관 누리집(www.incheon.go.kr/wiw)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다만,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저소득 한부모 가족 등은 우선신청 대상자로서 19일 오전 9시부터 2일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는 양성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과 사회교육 활성화를 위해 남성 수강 가능 비율 제한을 폐지해, 힐링테라피 요가 등 일부 여성전용 강좌를 제외한 모든 강좌를 남성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게 됐다.

교육과정 소개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여성회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2-458-7360)로 문의하면 된다.

황영순 시 서부여성회관장은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한‘연필 인물화’,‘나만의 핸드드립 레시피’강좌와 함께 ‘프레젠테이션 실무’강좌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했다”며 “여성들과 더불어 남성들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imjy4385@ikbn.kr

<저작권자 ⓒ KBN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