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월간 재개봉 두 번째 작품으로 ‘매트릭스’ 선정

개봉 25주년 맞은 SF 명작 ‘매트릭스’ 4K로 재개봉
11일부터 CGV용산아이파크몰 등 전국 극장서 만날 수 있어
시그니처 굿즈 필름마크 증정 회차 진행…주차별 굿즈 증정


[kbn연합방송=김진영 기자] 개봉 25주년 맞은 ‘매트릭스’를 극장에서 다시 만나보세요.

CGV가 SF 명작 ‘매트릭스’를 ‘명작을 어필하다, CGV 월간 재개봉 어바웃 필름’ 두 번째 작품으로 선정해 오는 11일에 재개봉한다고 6일 밝혔다.

‘명작을 어필하다, CGV 월간 재개봉 어바웃 필름’은 최근 예전의 명작을 다시 찾아보는 관객이 늘어나고, 재개봉작에 대한 호응도 높아짐에 따라 이에 부응하고자 마련한 CGV만의 정기 재개봉 프로젝트다. 매월 선정된 1편의 명작을 전국 극장에서 약 2~3주간 상영한다. 첫 번째 작품으로 지난달 로맨스 명작 ‘캐롤’을 선보인 바 있다.

‘매트릭스’는 1999년 개봉한 작품으로 올해 25주년을 맞았다. 미래의 디스토피아 세계를 시대 배경으로 인류의 뇌를 지배하는 AI 컴퓨터 프로그램이자 가상현실 공간인 매트릭스에서 벌어지는 AI와 인간의 대결을 그렸다. 더 워쇼스키스(릴리, 라나 워쇼스키 감독) 공동 연출,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영화로 현실과 가상 세계가 뒤섞인 매혹적인 세계를 보여준다. 이번에 개봉하는 ‘매트릭스’는 4K로 만날 수 있어 더욱 생생한 화질과 음향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다.

CGV는 관객이 재개봉작을 극장에서 관람한 감동을 더 오랜 시간 간직할 수 있도록 굿즈도 마련했다. 재개봉 시그니처 필름마크를 증정하는 회차를 선보이고, 주차별로 다양한 굿즈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명작을 어필하다, CGV 월간 재개봉 어바웃 필름’ 상영작 예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전정현 콘텐츠편성팀장은 “‘매트릭스’는 스토리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특수효과와 촬영 기법으로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준 SF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며 “4K로도 만나볼 수 있으니 더욱 생생한 화질과 음향으로 영화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imjy4385@ikbn.kr

<저작권자 ⓒ KBN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